엄정화 다이어트 ‘저탄고지’를 한식으로…‘진주의 해피 키토 한식’ 출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익숙한 한식 레시피로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2:03]

엄정화 다이어트 ‘저탄고지’를 한식으로…‘진주의 해피 키토 한식’ 출간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익숙한 한식 레시피로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6/26 [12:03]


[북라이브(BOOK LIVE)=이동화 기자] 정제당과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저탄고지’ 요리 전문가 진주가 22일 ‘진주의 해피 키토 한식’을 펴냈다. ‘진주의 해피 키토 키친(북드림 펴냄)’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했던 저자는 이번 신간을 통해 일상적으로 먹던 한식을 저탄고지 식단으로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지난 21일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한 가수 엄정화가 몸매 관리 비결로 꼽은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을 최대한 제한하는 대신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는 것으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라고도 불린다.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단순히 탄수화물 섭취만 제한하는 것이 아니라, 당분의 섭취도 제한하면서 신선한 채소 및 양질의 지방과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특징이다. 몸이 움직이는데 사용되는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사용하며, 에너지원이 부족할 때에는 체지방을 태우는 원리다.

 

책은 어렵고 생소한 서양식 저탄고지 식단 대신 우리에게 익숙한 한식에서 설탕과 탄수화물을 제한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한식은 기본적으로 제철 재료를 활용한 요리들과 재료를 삶거나 끓여내는 영양 풍부한 국물요리 등으로 구성된다. 저자는 ‘탄수화물 대신 좋은 식재료를 골고루 섭취하는’ 관점에서 저탄고지 레시피로 재탄생한 한식을 소개한다.

 

책에는 요리 초보들을 위해 조리 도구와 요리 용어, 장보기, 재료 손질 및 보관법, 설거지와 청소 등 요리를 위한 기초적인 노하우도 함께 담았다. 책은 전, 나물 반찬과 무침, 기본 반찬, 국물요리 등으로 나누어 구성됐다.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고, 영양 밸런스도 잘 맞춰진 익숙한 한식 레시피를 가득 담았다.

 

[도서정보]

도서명: 진주의 해피 키토 한식

지은이: 진주

출판: 북드림, 288쪽, 2만 3천 원

북라이브 /
이동화 기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