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그림 에세이 박형진 저자의 '빅허그' 출간 예정

‘내 개’ 그리는 박형진 작가의 첫 그림 에세이

방서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3:56]

동물 그림 에세이 박형진 저자의 '빅허그' 출간 예정

‘내 개’ 그리는 박형진 작가의 첫 그림 에세이

방서지 기자 | 입력 : 2020/07/03 [13:56]


[북라이브(BOOK LIVE)=방서지 기자] 동물을 사랑하는 박형진 작가의 첫 그림 에세이 ‘빅허그’가 7일 출간될 예정이다. 

 

2020년 이른 봄부터 시작된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악수’, ‘안아주기’가 힘들어진 요즘, 마음을 포근하게 해줄 따뜻한 그림과 이야기들을 담은 반려동물 에세이집이다. 

 

친근한 그림들과 일상적인 문체들은 아이들에게 동물과 환경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을 제시하고, 어른들에게는 바쁜 일상에서 잊고 지내던 가족과 삶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직접 돌보는 동물뿐만 아니라, 멸종된 독도 강치, 최초의 우주 강아지 라이카에 대한 단상을 통해서 인간을 위해 혹은 인간에 의해 희생된 동물들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한다. 

 

책에는 저자의 첫 번째 반려견인 ‘소라’와 유기견에서 지금은 함께 살아가는 ‘유시진’, 친정 부모님이 키우다 작가에게 오게 된 턱시도 고양이 ‘네루’, 아랫집에서 온 팬더, 꼬마와 업둥이 ‘똘똘이’까지 다견 가정이 된 현재의 생활이 덤덤하고 유쾌하게 담겨있다. 

 

이러한 78개의 재미있는 에피소드와 오랫동안 그려온 본인의 그림 81점을 함께 풀어냈다. 글을 읽으며 사람 사이는 물론 동물과의 만남과 헤어짐, 서로를 알아가며 관계를 맺는 방법에 관한 저자의 따스한 시선과 생각을 느껴볼 수 있다.

 

현재에서 과거로 돌아가 천천히 다시 현재로 돌아 나오는 글의 구성은 한 편의 잔잔한 가족 영화를 보는 것처럼 함께 울고 웃게 된다. 서로 간의 거리를 멀리하는 요즘, 가슴 따스하게 안아주는 주변의 동물들과 가족의 이야기로 독자들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는 책이다.

 

[도서정보]

도서명: 빅허그

지은이: 박형진 

출판: 더블엔, 299쪽, 1만 6천원

북라이브 /
방서지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