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작가판 대본집, '사이코지만 괜찮아 1' 출간

김수현, 서예지 출연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방서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2:02]

TVN 드라마 작가판 대본집, '사이코지만 괜찮아 1' 출간

김수현, 서예지 출연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방서지 기자 | 입력 : 2020/07/31 [12:02]


TVN 화제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작가판 대본집, 조용 저자의 ‘사이코지만 괜찮아 1’이 27일 출간됐다.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병동 보호사 ‘문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고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주인공 문강태는 정신병동 보호사로, 자폐 스펙트럼을 지닌 형 상태를 돌본다. 상태는 고기능 자폐 스펙트럼 장애자이고, 고문영은 성공한 동화 작가로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지닌 인물이다.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지닌 문영은 타인의 감정에 무관심하고, 충동적이고 공격적인 행동을 한다. 과거 강태의 어머니는 상태에게만 애정을 쏟았으며 어린 강태에겐 책임감만 부여했다. 강태는 제멋대로 행동하는 문영과의 만남을 통해 억압하고 회피해왔던 자신의 욕망을 돌아보게 된다. 

 

어느날 동화 낭독을 위해 병원에 왔던 문영은 어린 시절 자신을 해치려 했던 아버지를 떠올리고, 칼을 쥐자 이때 보호사 강태가 달려와 막아선다. 이는 선천적으로 감정을 알지 못한 채 살아온 문영의 흥미를 자극한다. 이토록 특별한 인연으로 묶인 두 주인공은 서로의 트라우마를 마주하면서 감정을 쌓아간다. 

 

전 2권으로 구성된 대본집 중 ‘사이코지만 괜찮아1’은 8부 분량의 작가판 대본이 실려 있으며, 등장인물 각각의 캐릭터의 상세한 소개가 담겼다. 또한 드라마에서 소개된 고문영 원작동화도 수록되어 있다. 

 

작가 특유의 감각적 언어와 필치는 등장인물들의 감정선을 생생하게 전달해 드라마를 볼 때와는 또 다른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드라마의 아트웍을 담당한 잠산의 일러스트 등을 삽입해 보는 재미까지 더 한 것이 특징이다. 

 

장애와 결핍의 문제를 전면에 내세운 드라마는 현재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출판사 측은 “모든 시청자와 드라마의 여운을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라며 책을 추천했다. 

 

[북라이브=방서지 기자] 

 

[도서정보]

도서명: 사이코지만 괜찮아 1

지은이: 조용

출판: 호우야,560쪽,1만 6천8백원

 

 

북라이브 /
방서지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